넘어가기 메뉴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대학소개 : 경남에서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는 ACTIVE GNU


Font Size

  • 원래대로
  • 글자 크게 확대
  • 글자 작게 축소

학장인사말

법과대학장 황경환
경상대학교 법과대학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법은 정치 사회 경제 문화 등 각 사회 영역에서 치열하게 벌어지는 이해관계의 최종적인 타협입니다. 법의 이면에는 승자의 기쁨도 있지만 패자의 슬픔이 있습니다. 승자는 준법을 외치고 패자는 정의가 무너졌다고 외칩니다. 그러나 법은 그 자체로 사회 통합 혹은 세상의 평화를 만들어야 할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법은 끊임없이 정의를 향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우리 법대는 이러한 법을 배우는 곳입니다.

책상 앞에서 방대한 분량의 글을 읽고 혹은 걷거나 여행하면서 사람과의 관계가 무엇인지 약속의 의미가 무엇인지 골똘히 생각하고 손목이 뻐근할 정도로 많이 쓰고, 수많은 추상적인 법조문을 암기하고 해석하고 한편 이것을 세상 분쟁에 적용해보면서 법이 현실을 만족시키는 지, 법의 목적이 무엇인지 사회정의가 무엇인지 깊이 탐구하고 결국 우리는 이렇게 고된 훈련을 받고 사회에 나가 지도자로 혹은 지도자를 돕는 일을 하게 됩니다. 우리 법학도는 사회평화 정의를 실현하는 전사가 되는 것입니다.

우리 법대는 훌륭한 교수님들을 구성하고 있고 사회 각계각층에서 사회정의를 실현하고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동문과 전국각지에서 청운의 꿈을 안고 이곳에 들어온 우수한 재학생, 법과대의 행정을 능숙하고 친절하게 수행하는 행정실 직원 등 그야말로 최고의 인적구성을 가지고 있는 전국 최고의 법과대학이라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우리 법과대는 이러한 다양한 구성원들이 만들어 내는 새로운 생각과 매일 매일 변화무쌍하고 흥미진진한 이벤트 속에서 역동적으로 살아 움직이는 경상대 최고의 대학입니다.

또한 우리 경상대 법대는 저명한 법학연구지를 발간하고 있습니다. 경상대 법학연구소에서 발간하는 경상법학은 한국연구재단의 등재지로서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우수한 연구자들의 연구논문이 실리는 자랑스러운 법학연구지입니다.

경상대 법대는 다양하고 풍부한 교육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기본권 보장을 최고의 이념으로 하는 헌법, 사유재산 제도와 자유시장경제를 기본으로 하여 사적자치의 원리를 구현하는 민법, 국민의 인권을 보장하고 범죄와 형벌을 다루는 형법, 국가와 국가 간의 권리의무를 규정한 국제조약 및 각종 국제협정을 다루는 국제법을 비롯하여 상법, 행정법, 노동법, 소송법, 환경법, 저작권법등을 공부합니다.

저는 경상대 법대 가족 모두가 이곳에서 큰 뜻을 세우고 이를 기쁘게 실현할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경상대학교 법과대학장 황경환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관리자
전화번호 :
055-772-2008
최근업데이트 :
2011-07-29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즐겨찾기
  • 프린트

RESEARCH

콘텐츠 만족도 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