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어가기 메뉴


이 콘텐츠를 보려면 Flash Player(무료)가 필요합니다.

대학생활 : 경남에서 세계와 당당히 경쟁하는 ACTIVE GNU


Font Size

  • 원래대로
  • 글자 크게 확대
  • 글자 작게 축소

학내동아리

2010 동아리 현황

동아리명 동아리소개
법사회학회 저희 사랑과 삶의 공동체 법사회학회는 법학과 학생들 중 많은 수가 소속되어 있는 학회입니다. 다수가 소속되어 있다보니 학회원들 간에 어색하고 친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저희 학회는 사랑과 삶의 공동체라는 슬로건에 맞추어 학회원들 간의 끈끈한 정을 중요시 하며 선후배간의 친밀한 관계를 자랑합니다. 저희 학회는 매주 '학습'을 통하며 그 당시의 사회적 이슈나, 사건들에 대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통해 대학생으로써 가져야 할 기본적인 소양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법대 축제인 한백제전에서 선 보이는 '모의국회'를 통해 현 사회에 대한 비난적인 시각이 아닌 비판적인 시각을 기르도록하고 있습니다.
법학연구회 법학연구회의 활동
1. 형사모의재판 저희 법학연구회는 매년 우리 사회가 당면한 사회 문제 중 가장 이슈가 되는 사건을 대학생의 시각으로 재구성해 사회적 갈등을 조명하고 대안을 제시해보고 또한 수업에서 배운 전공지식을 적용해 보는 아주 좋은 취지의 행사입니다.
2. 세미나(전공 법 스터디) 갓 입학한 신입생들에게 법이란 아주 어려운 과목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법학연구회는 전공 수업시간과 별도로 법을 좀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매주 세미나를 실시 하고 있습니다.
3. 기타 (1) m.t 및 야외활동 (2) 법학연구회 창립기념식 (3) 학회 연계 활동
말뚝이 반갑습니다. 저희는 어제의 얼을 오늘에 되살리는 참소리맥 말뚝이입니다. 법대의 유일무이한 문예패로써 문화적인 면과 더불어 사회/정치적인 면을 생각하는 곳입니다. 딱딱하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그 내면은 어느 학회/소모임에 뒤지지 않는 결속력을 가지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그리고 법대 축제인 한백제전에서 말뚝이는 '문화한마당'을 펼칩니다. 문화한마당은 말뚝이 공연뿐만 아니라 다른 학회의 노래,공영을 함께함으로써 말뚝이만의 독대가 아닌 법대인의 축제의 자리입니다. 사람을 남길 수 있는 곳 바로 '말뚝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관심과 격려 바랍니다.
pci 안녕하세요? ^^ 저희 pci는 99년도에 첫 개설되어 2010년 현재까지 꾸준한 발전을 해왔으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있습니다. p.c.i 는 피(p) 씨(c)를 하는 아이(i)들의 줄임말로 정보화시대에 발맞춰 컴퓨터를 다룰줄 알고 컴퓨터 자격증을 취득하여 자기 발전 및 대학생활의 행복과 열정을 키우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운영이되고 있습니다. 저희 소모임은 99년부터 현재까지 약 100여명의 회원이 있으며 꾸준하게 선후배 간의 끈끈한 정으로 가족처럼 지내왔습니다. 주로 활동으로는 영화상영, 게임대회, 컴퓨터자격증취득 등으로 하루하루 상큼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대학생활에 대해서 고민하고 계십니까?
여백 앞서 생각하고 어울려 행동하는 희망의 열린 함성 여백입니다. 저희 여백은 법대의 신문 소모임으로써 법대의 소식을 학우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끈끈한 단결력과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개척정신이 저희의 매력이자 자랑입니다.

본문 책임자, 최종수정일

담당자 :
관리자
전화번호 :
055-772-2008
최근업데이트 :
2020-04-17

본문 유틸리티

  • 스크랩
  • 즐겨찾기
  • 프린트

RESEARCH

콘텐츠 만족도 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점
통계